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운영하는 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 생활체육 정규프로그램 강좌의 실버건강댄스팀이 지난 21일 “2016년 시흥시체조협회장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 체조대회” 장년부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ABC행복학습타운 내 한마음관 정규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실버건강댄스반’은 5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약 31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실버건강댄스반은 2015년 5월 12일 무료강좌를 첫 시작으로 1년 동안 한마음관에서 다 같이 구슬땀을 흘리면서 연습했으며, 그 결과 첫 대회출전과 동시에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실버건강댄스반 회원 고순복(69)씨는 “처음에 서로 발도 안 맞고 마음도 안 맞았지만, 일 년 동안 서로 같이 격려하고 구슬땀을 흘리며 열심히 연습했다. 서로 열심히 연습 한 만큼 보람도 있었고, 대상까지 받아서 너무 기쁘다.”라고 했다.
2016년 시흥시체조협회장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 체조대회는 5월 21일 토요일 시흥시 실내체육관에서 32개 참가팀 선수 및 관중 1천여 명이 운집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ABC 실버건강댄스팀은 작년에도 시흥시의회 의장기 에어로빅스 체조대회에서 우승과, 시흥시장기 체조대회에서도 2관왕을 차지했다. 그리고 시흥시대표로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 첫 체조대회 우승으로 2016년 포문을 열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 천석만 이사장은 “이번 대회참가 및 우승으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함을 입증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고령화 사회에 발맞추어 어르신들의 건강과 즐거움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건강과 성취감을 함께 만족시키는 최고의 지역문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