늠내건강축제, ‘건강한 놀이문화 한마당’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5/03 [09:5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5/03 [09:54]
늠내건강축제, ‘건강한 놀이문화 한마당’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김윤식)430“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라는 슬로건으로 갯골생태공원에서 2016 늠내건강축제를 개최했다. 5,0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건강정보와 검진프로그램, 건강한 놀이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로 기획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주간시흥

  

이번 행사는 21개 건강동아리와 각 동의 건강동아리까지 함께 즐기는 건강한 놀이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장으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열정적으로 주관해 시민 스스로 건강 거버넌스를 실현하는 모습을 보여줘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     ©주간시흥

 특히 모든 정책에 건강을 담을 시흥시 건강도시추진본부출범과 함께 추진된 이번 축제는 건강동아리 콘서트, 숲해설사와 함께하는 늠내길 건강걷기, 그린웨이 자전거라이딩, 42개 건강부스에 건강체험과 교육, 건강검진관 등 다양하게 운영됐다.

 

 

시흥시립합창단과 송운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 장곡시립어린이집 아이들과 신천고등학교 댄스동아리까지 3세대가 함께 한 건강기원 플래시몹과 건강놀이존, 뉴스포츠존 등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꽉 채워져 시민들에게 건강한 놀이문화와 즐기며 체험하는 건강놀이존이 다채로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접수 초기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종이박스로 만드는 가족 창작활동 건강한 집짓기는 휴대폰과 게임보다 더 즐거운 놀이가 있다는 경험을 아이들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완성된 작품을 집에 가져갈 정도로 시민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아울러 시민이 42.195km 런닝으로 1km1만원씩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시민릴레이 착한마라톤행사를 시화병원, 신천연합병원, 센트럴병원에서 90만 원을 협찬 받아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3명에게 새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백내장 수술증서를 기부하는 건강이벤트와, 3곳의 종합병원에서 건강상태를 사전에 검사할 수 있는 검진권을 협찬하여 30~80만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권을 추첨해 시민 18명이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와 관련, 김윤식 시장은 모든 정책에 건강을 담는 건강도시추진본부의 힘찬 첫걸음과 함께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민이 지역사회에 당당히 참여하고 역량을 모아 건강도시 시흥에 걸맞는 다양한 건강정책을 펼치겠다, 행사를 주관한 21개 건강동아리와 시민에게 성공적인 행사 개최의 공을 돌렸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