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6년 늠내건강축제 개최

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4/28 [09:4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4/28 [09:49]
시흥시, 2016년 늠내건강축제 개최
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콘서트, 건강걷기, 자전거 라이딩 등 다채로운 행사 풍성

 

▲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김윤식) 2016년 늠내건강축제가 오는 4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Move Now! 움직임이 즐거운 도시을 슬로건으로 시민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놀이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3세대가 함께하는 건강기원 플래시몹, 컵스테킹, 플라잉디스크 등 건강놀이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종이박스로 만드는 가족 창작활동 건강한 집짓기프로그램은 뜨거운 관심으로 접수 초기부터 조기 마감되어 추가모집을 한 상태이다.

 

또한, 쓰레기를 줄이는 아이디어 캠페인 “FUN”한 쓰레기통 위컵(Wecup)투표”, 시민이 42.195km 런닝으로 1km1만원씩 기부해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3명에게 백내장 수술증서를 기부하는 시민릴레이 착한마라톤행사, 18명의 시민에게 시화병원, 신천연합병원, 센트럴병원 등 지역 종합병원에서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30~80만원 상당의 검진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다.

 

▲     © 주간시흥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모든 정책에 건강을 담는 시흥시 건강도시추진본부 출범과 함께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정책의 일환으로 3세대가 즐기는 놀이체험 등 실속 있게 준비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