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이 건강한 도시농업

“2016년 도시농업의 날 기념 나무심기 및 시민공동체텃밭 개장식”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4/19 [10:2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4/19 [10:29]
몸과 마음이 건강한 도시농업
“2016년 도시농업의 날 기념 나무심기 및 시민공동체텃밭 개장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시장 김윤식)16일 함줄 도시농업공원에서 농업인단체, 도시농업 관련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농업의 날 기념 나무심기 및 시민공동체 텃밭 개장식을 개최했다.

 

함줄 도시농업공원은 2013년 제1회 시흥시도시농업박람회 개최장소로 올 해 시흥시도시농업 시즌를 새롭게 시작했다.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도시농업공원으로 사계절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함께하는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세월호 2주기 추모 묵념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에서는 411도시농업의 날을 기념하여 장곡동 국악관현악단 길놀이와 함께 도시농부 활동 등 소원지를 작성하여 타임캡슐을 만들어 기념식수와 함께 설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텃밭교육과 자생화동아리 국화분경 만들기, 도시농업대학 희망씨앗 파종하기, 텃밭 참여자 엽채류 모종나누기, 예쁜 텃밭이름 푯말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열고 작은동물원 및 유형별 텃밭 관람을 진행했다.

 

시흥시 도시농업 사업은 17개 공동체 주말농장과 공동주택 아파트상자텃밭 15개소, 병원, 요양기관, 학교 옥상텃밭 9개소, 일상생활 속 텃밭을 활용하는 생활밀착형 텃밭 11개소, 찾아가는 학교 교육텃밭 30개소 등 다양한 분야, 장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시흥시도시농업대학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기본적인 농사기술을 제공함은 물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 주간시흥

 

도시농업 세부사항 문의는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도시환경농업팀(310-6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행사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