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대 국회의원선거, 4월 8일과 9일 이틀간 사전투표 실시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든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투표 가능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4/11 [11:0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4/11 [11:02]
제20대 국회의원선거, 4월 8일과 9일 이틀간 사전투표 실시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든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투표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개인 사정 등으로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48(), 9() 사전투표소에서 미리 투표할 수 있다.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는 48일과 9일 양일간 전국 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투표가 실시된다고 밝혔다.

 

선거일인 413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주소지와 관계없이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고절차는 필요 없다.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사진이 첩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가까운 사전투표소의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www.nec.go.kr)사전투표소 찾기또는 모바일 앱 선거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선관위 대표전화 1390으로 문의해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사전투표 전날인 47일 모든 사전투표소에서 통합선거인명부시스템 및 투표용지발급기 성능보안체계와 사전투표관리관의 임무역할 등을 최종 점검한다.

 

특히, 선거인 본인여부 확인 및 투표용지 교부 과정에서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투표관리관에게 관련 법규와 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관리할 것을 지시하였다.

 

시흥시선관위는 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선거공보나 중앙선관위 누리집 등을 통해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꼼꼼히 살펴본 후 사전투표 기간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