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수출품질인증 해외판로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수출 시험·인증부터 중국현지 바이어 상담까지 ONS-STOP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3/21 [14:3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3/21 [14:39]
2016년 수출품질인증 해외판로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수출 시험·인증부터 중국현지 바이어 상담까지 ONS-STOP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는 시흥산업진흥원·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진입장벽을 극복하고 중국수출 활성화를 위한 '2016년 수출품질인증 해외판로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316일부터 415일까지 참여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이번 사업은 중국 현지의 규제와 판로 개척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수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 총 2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수출을 위한 시험·인허가 등 각 종 규제 대응 및 중국 내 유력 바이어 발굴에서 최종 수출거래 성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ONE-STOP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시흥시 소재 사업자 등록을 필한 중소기업으로, 기업당 350만원 한도로 시험·인허가, 책임회사등록대행, 중국수출검사(중국바이어 지정검사, 예비테스트, 중국GB Test ) 비용을 70%까지 지원하며, 수출 종합컨설팅 비용은 예산 소진 시까지 수행기관이 100%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관내 기업은 시흥시청 홈페이지(공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 다운 후 참가신청서, 수출희망품목 명세서, 사업자등록 사본, 각종 인증서 사본 등 증빙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되며, 참가기업 선정 및 통보는 513() 예정이다.

 

참가업체는 현지시장성 평가, 수출경쟁력, 기술경쟁력, 국내외 인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며 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에 가점이 부여된다.

 

선정평가점수 동일 득점 시에는 중국과 수출경험이 없고, 현지시장성 평가 결과가 높은 기업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하여 우수한 제품을 갖추고도 수출거래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고자 한다.

 

  

문의 : 시흥시청 기업지원과 (031-310-6234)

재단법인 시흥산업진흥원(070-8893-15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