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동 윷놀이 한마당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8/02/25 [00:00]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02/25 [00:00]
은행동 윷놀이 한마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행동 윷놀이 한마당


은행동주민센터(동장 안병목)는 지난 21일 대보름을 맞이하여 주민화합을 위한 윷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새마을 협의회(회장 김기식)가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준안)가 주관했으며, 은행동 주민과 각 단체 구성원, 주민자치센터 문화교실 수강생 등 200여명이 즐거운 한마당을 펼쳤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주민화합을 위한 윷놀이 한마당은 어른과 아이, 각 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하나가 되는 자리이다. 윷가락을 던지며 함성을 지르고, 기대감에 못 미쳐 내쉬는 아쉬움의 소리와 “우리 팀 파이팅!”을 외치는 응원의 소리 등 온 동네가 떠들썩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윷놀이뿐만 아니라 제기차기 대회와 널뛰기를 준비하여 주민들에게 전통 민속놀이 체험의 기회를 주기도 했다. 아이들에게는 처음 접해보는 제기차기와 널뛰기가 신기하고 재미있는 놀이였으며,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려주는 기회가 됐으며 행사장 한쪽에는 새마을 부녀회(회장 정혜자)에서 주민들에게 따끈한 떡국을 끓여 대접 해주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