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5/28 [18:21]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팔레트’ 발대식 개최
관내 청소년 또래상담자 연합모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인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가 지난 26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23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7년 출범한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는 관내 청소년 또래상담자들의 연합모임이다. 또래 청소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정서적 지지를 통해 건강한 또래문화 형성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총 13개 학교가 연합회에 가입해 활동할 예정이다.

지도 교사와 또래상담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발대식은 사업 안내, 위촉장 수여 및 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각 학교에서 가치 있게 생각하는 색 선정해 표현하는 학교 소개 시간이 이어졌다. 학교별 다양한 색이 팔레트라는 연합회 안에서 조화롭게 섞일 수 있도록 모두가 하나 되는 놀이를 통해 화합을 도모했다.

발대식 이후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등굣길 아웃리치(청소년들이 많이 모이는 현장에 찾아가서 하는 이동 상담) 활동과 각 교내 또래들의 고민에 전문적인 답변을 해주는 활동 주간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또래 안전망을 구축하고, 위기청소년을 발굴·지원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