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12 [10:47]
시흥시,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성료
사례관리사업 담당 45명 대상 실무와 사례 중심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19개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21일과 8월 11일 두 차례에 걸쳐 시흥ABC평생학습센터에서 동 사례관리사업 담당 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실무와 사례 중심의 강의를 통해 동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특히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을 위해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도 참여해 통합사례관리의 기초 지식을 함양했다. 또한, 통합사례관리의 이해,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사용법 및 입력방법, 절차별 회의록 작성 방법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공통 업무의 표준화 교육을 실시해 통일성을 바탕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사례관리 대상자에게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통합사례관리는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지지하고 복지제도의 효과성・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지닌 대상자에게 보건・복지・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담당 공무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 욕구가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유기적인 서비스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