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9 [16:30]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1 S/S 시즌 ‘하티스트’ 신상품 출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21년 S/S 시즌 ‘하티스트’ 앰배서더 3인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수성 이사장)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준서 부문장)과 공동으로 2021 S/S 시즌 모두를 위한 패션 ‘하티스트’ (Fashion for All Abilities 2021)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4월 ‘장애인의 날’에 맞춰 ‘하티스트’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21S/S 상품은 ‘하티스트’ 앰배서더로 발탁된 3명의 휠체어 사용자와 함께 제품 기획 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해 미팅과 품평회, 수차례 피팅을 거쳐 휠체어 사용자에게 가장 편리한 의류를 개발했다.

 

 
그 결과 남성 셋업 수트와 셔츠, 여성 화이트 블라우스, 트위드 재킷과 스커트를 제작·출시했다. 상의 어깨에 늘어나는 액션밴드를 넣어 휠체어 추진 시 활동성을 높여주고 벨크로 여밈과 긴 지퍼를 활용해 쉽게 착탈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하티스트’만의 다양한 디테일을 넣어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살렸다.

 

 
여성 트위드 셋업 제작에 참여한 ‘하티스트’ 앰버서더 최국화는 “허리 여밈으로 벨크로(일명 찍찍이)와 긴 지퍼 고리가 있어 혼자 착용하기에 무리가 없었고 허리 밴딩으로 신축성이 탁월해 휠체어에 앉았을 때 허리 당김과 조여지는 부분 없이 편했다”고 말했다.

 

 
‘하티스트’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 일환으로 장애인의 패션에 대한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해 론칭한 의류 브랜드이다.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콘셉트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의복을 개발·홍보해 장애인 의류 대중화와 장애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상·하반기 보조기기 교부사업 품목으로 등록돼 장애인의 패션 선택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티스트’ 공식몰인 SSF SHOP을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