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6 [15:35]
장곡동, 마을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학습모임 개최
유관단체 회원, 교사 등 약 30여 명이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송진)는 지난 13일 주민과 함께하는 2021년 장곡 마을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학습모임을 개최했다.

장곡동 학습모임은 ‘우리 마을은 우리가 직접 학습하고 계획하자’를 주제로 향후 마을자치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서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민자치·마을복지·교육자치 세 분야의 강의와 토론으로 4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9회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학습모임의 첫 시작을 연 이창언(前방송통신대 교수, 現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교수는 ‘왜 장곡동에 공동체가 필요한가?’라는 주제로 마을 공동체의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곡동 주민과 유관단체 회원, 관내 학교 교사 등 약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행사 진행은 코로나 19 대응 2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실시되었다.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김송진 동장은 “앞으로 남은 회차에도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주민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수렴해 더욱 의미 있는 마을자치계획 수립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