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12 [13:48]
떡봉회 오원정 대표, ‘우수 봉사자로 경기도지사상 표창’
솔선수범으로 봉사와 선행실천 이어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떡봉회(떡국으로 나누는 봉사회) 오원정 대표가 지역 복지발전을 위해 다년간 솔선수범하여 우수 봉사자로 선정돼 경기도지사상 표창을 받았다.

 

오원정 대표는 2006년부터 시흥시 지역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을 시작해왔으며, 2012년에는 봉사단체 ‘떡봉회’를 결성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어르신이 건강하고 안정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결식예방 지원, 건강도우미 역할, 마음돌봄 상담지원, 지역사회 경로효친 사상 확산에 기여 하는 등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오원정 대표가 이끄는 ‘떡봉회’는 가족이 함께 어우러진 봉사단으로써 9년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주말 동안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매월 첫째 주 토요일, ‘떡국’을 메뉴로 건강한 한 끼를 지원했다. 떡봉회는 식재료비 후원 및 식당 운영의 전반을 책임지며 활동해 더욱 눈길을 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