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9 [13:16]
연성동,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모니터링 사업 추진
총 17세대 대상으로 방문 및 꾸러미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실행단은 7일 연성동 마을복지계획 중 하나인 ‘연성동 YOU&I 행복이음’ 사업을 진행했다.

 

‘연성동 YOU&I 행복이음’ 사업은 지지체계가 없어 상시 모니터링이 필요한 독거노인, 우울증을 앓고 있는 세대, 사례관리대상자 등을 매칭해 한 달에 2-3번 가정방문, 유선통화 등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을 하는 사업이다. 지난 2020년 연성동 주민들의 복지욕구조사와 주민투표를 거쳐 마을복지계획으로 선정됐다.

 

‘연성동 YOU&I 행복이음‘ 사업의 1차 대상자는 총 17세대다. 총 5개 조로 나누어 각 조별 3~4세대를 모니터링하고 분기별로 그 결과를 평가해 모니터링 종료 세대가 있을 시 새로운 대상자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시에는 대상자별 특성과 욕구에 맞춰 치아가 없으신 어르신에게는 죽꾸러미를, 밑반찬이 필요한 어르신에게는 반찬꾸러미를 준비해 전달했다.

꾸러미를 받으신 한 어르신께서는, “외출하는 것도 힘들고 하루 종일 적적했다며, 이렇게 와서 이야기도 들어주고 대화도 하니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명숙 마을복지계획실행단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질적인 지원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은 자주 찾아뵙고 말동무와 작은 위로를 해드리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며, “정기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소외되는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성동 마을복지계획실행단은 ‘연성동 YOU&I 행복이음’ 사업 이외에도 저소득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연성동 청소년 행복드림’과 어르신들의 우울감개선,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연성동 마음돌봄 힐링원예’ 추진 등을 통해 누구나 살고 싶은 연성동 마을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