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01 [13:08]
북부특수대응단 이영환 소방관 「KBS 119상」 대상 수상
1997년 소방 입문해 23년간 1,530여 건의 화재·구조활동 수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진]+이영환+소방관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임원섭)는 북부특수대응단 소속 이영환 소방위가 제26회 ‘KBS 119상’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영환 소방위은 지난 1997년 소방에 입문해 약 23년간 구조현장에서 1,530여 건의 화재·구조 활동을 수행하며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등 재난현장에서 큰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 2018년 김포 수난구조대원 실종사고 수색과 2020년 춘천 의암대 보트전복사고 시 실종자 수색, 고양 저유소 화재대응, 서울 강동대교 산림청 헬기 추락사고 등 각종 대형재난 현장에 출동해 인명을 구조한 공적을 높이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 국외교육을 통해 FireFighterⅠ, Hazardous Materials Awareness 등 5개 과정 자격증을 모두 취득하는 등 역량 발전에 쉼 없이 노력했으며, 특수 사고대응 및 구조 전반에 관한 오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경기소방학교·중앙소방학교 외부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도 대한적십자사 정기후원으로 취약계층 지원 등 봉사활동으로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KBS가 주관하고 소방청이 후원하는 ‘KBS 119상’은 재난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선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4월 1일 오후 2시 30분에 KBS 1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