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24 [10:37]
시흥시, 오이도 황새바위길, 안전하게 시민의 품으로
보수ㆍ보강공사 완료, 3월 29일 재개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이도 황새바위길이 보수ㆍ보강공사를 완료하고 2021329일 재개장 한다.

오이도 황새바위길은 밀물과 썰물에 따라 움직이는 부잔교로 간조 시에는 갯벌의 살아 숨 쉬는 생명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으며, 만조 시에는 바다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도록 폭 4m, 연장 150m2011년 조성된 갯벌 탐방로다.

연간 46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장소로 시흥시에서 오이도 빨강등대, 갯골생태공원 다음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관광 명소지만 시설 노후화로, 구조물을 보수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이번에 다시 시민들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총 사업비는 4억 원으로, 지난해 안전진단을 거쳐 경기도의 노후생활 SOC 개선 및 소규모 시설확충 사업에 선정돼 도비 40%를 지원받았다. 구조물 보수ㆍ보강은 물론 발판, 미끄럼방지패드 및 구명튜브 전면 교체 등 이용객의 편의제공 및 안전시설 강화에 주력했다.

시흥시 관광시설 관리자는 해양관광시설물에 대해 지속적인 안전진단 및 유지관리로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라며 시흥시가 서해안의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