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2/18 [14:00]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안내 동영상 제작
학교 시설관리를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19일(금) 학교 시설물을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 안내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자체 운영 중인 네이버 밴드 <시흥 교육시설관리 달인>에 배포하였다.

 

복잡하고 다양한 학교 시설물을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 중심의 현장 맞춤형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학교 담당자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네이버 밴드에 업로드하였다.

 

동영상은 학교 시설관리 분야 중 핵심적인 전기, 소방, 기계, 건축 분야로 세분화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하였고 5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하여 집중도를 높였다.

 

이번에 탑재된 내용은 시설관리 분야 중 전기분야로 안전관리 대행 계약 시 유의사항이나 일상생활 중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을 다루어 전기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안전의식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학교 시설관리는 학생과 교직원 안전에 직결되는 만큼 이 동영상이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전기 분야 학교시설관리 동영상을 시작으로 소방, 기계, 건축 분야 동영상도 사례중심으로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