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1/20 [13:07]
시화병원, 공식 홈페이지 새단장 운영
사용자 편의성 향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이 지난 20일 공식 홈페이지의 리뉴얼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TFT 구성 후 1년의 준비 기간 끝에 선보이는 웹사이트는 신축 개원에 발맞춰 환자 및 고객들이 새로운 병원에 관련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에 맞춰 인터페이스를 개선해 주목을 받고 있다.

최신 웹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작된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온라인 진료예약과 증명서 발급이 강화됐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진료과와 의료진을 선택한 후 진료 일시를 지정하는 온라인 진료예약 서비스는 절차와 방법을 간소화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내원 시 대기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의료증명서 6종(진단명 미기재)의 경우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 내 온라인증명서발급 카테고리에서 실명인증 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의료진, 진료과, 특성화센터, 진료시간표 등 직관적인 UI(사용자환경) 디자인으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을 통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사용자의 미디어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여 홈페이지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병원 인근에 시화공단, 반월공단 등 다수의 공장이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건강증진센터(종합검진, 건강검진, 산업보건)와 직장어린이집 홈페이지를 단독 웹사이트로 구축했으며, 지역 내 외국인 근로자와 해외 환자의 병원 이용을 돕기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 번역된 페이지를 마련해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철 이사장은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병원 소식을 쉽고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됐다. 앞으로도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의료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이용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라며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에서 시화병원과 고객 사이의 원활한 소통과 교감의 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