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19 [11:52]
시흥시, 아동학대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
“아동학대 국민감시단이 되어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19일 세계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 시흥경찰서와 함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 내 아동학대 인식 개선과 예방 및 신고 증진을 위해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아동행복 프로젝트 오늘 만난 그 아이를 위해 아동학대 국민 감시단이 되어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정왕역, 삼미시장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10명 내외가 참여해 접촉을 최소화했으며, 시민들에게 아동학대 현황을 소개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희망엽서를 작성해보며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안전한 시흥이 될 수 있도록 이렇게 여러 기관에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시흥시민으로서 안심이 된다며 본인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주변의 아동들을 돌아봐야겠다고 말했다.

 

시흥시는 경기도 최초 아동학대 조사공공화 선도지역으로써, 그 동안 민간에서 전담하던 아동학대 신고접수·조사부터 학대피해 아동의 원가정 안전복귀까지의 전 과정을 공공에서 전담해 직접 총괄 지원·수행하고 있다. 또 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은 피해아동 세대에 대한 사례관리 전문기관으로 거듭나며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유재홍 아동보육과장은 경찰·교육청·18개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아동보호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해 아동보호의 공적책임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아동학대는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변을 잘 살펴주시고 신고(아이지킴이콜112)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