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19 [11:49]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다문화체험키트 배부
문화다양성 체험의 좋은 기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센터장 이중교)는 지난 113일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다문화체험키트 600개를 제작해 배부했다.

 

다문화체험키트는 러시아 전통 목제인형(마트료시카), 미국 장난감 패들볼(탁구채 모양의 채에 고무줄로 공을 연결하고 튀기는 놀잇감), 캄보디아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다문화 교구로 이루어져 있다.

 

각 교구 설명서 및 동영상을 함께 전달해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수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유관기관 아동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다문화체험키트를 배부 받은 기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고민이 많았는데 다문화체험키트를 통해 아이들이 다른 문화를 접하고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다문화체험키트를 통해 아이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