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28 [17:07]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_드림메이커’ 특강 참여자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보건복지부․경기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학령기 이후 진로설계와 관련된 교육과 상담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에 지난 2020년 9월 22일(화) 첫 번째  부모교육 특강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의 진로설계’에 이어 두 번째 주제는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미래 찾기’ 라는 주제로 2020년 10월 27일(화) 10:00시 베어베터 이진희대표의 강의로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방식으로 진행되어진다.

  

 발달장애인의 취업률은 매우 저조하며, 또한 근무환경 역시 열악한 곳이 많다.  이에 현재 발달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근무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일자리를 창출해내며 발달장애인 직원 240여명을 고용의 성과를 거둔 ‘베어베터’의 설립자 이진희 대표가 ‘베어베터’의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현장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만12세~18세의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보호자들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복지관 평생교육지원팀 (원상희, 070-7008-9095) 전화 또는 구글독스(링크에 접속하여 신청서 작성(https://forms.gle/WhX3RfhH479FCrMh9)를 통해 10월 19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외에도 생애포트폴리오만들기 자조모임 지피지기, 개별진로상담 등 발달장애자녀들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