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9/23 [19:22]
더불어민주당 시흥갑 문정복 의원 목감역 현장방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국회의원(경기 시흥갑·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은 21일(월) 시흥 목감지구에 위치한 신안산선 복선전철 제2공구 공사현장을 방문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문정복 의원과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및 시 관계자 그리고 목감주민대표로 안병국 회장이 참석하였으며, 신안산선 사업시행자인 국가철도공단과 ㈜넥스트레인 등 관련 기관으로 구성된 사업단의 경과보고를 진행했다.

 

관련 기관의 경과보고를 통해 목감정거장의 출입구, 작업구 등 공정 진행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을 청취했으며, 안전 및 소음대책 등 인근 주민들의 안전 및 편의대책을 공유했다.

 

이에 사업단 측은 향후 불편사항 등의 민원이 발생할경우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개선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공사환경 조성을 약속했다.

 

한편 신안산선 복선전철사업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지역의 광역 철도망 구축 및 서울 도심 간 철도수송체계가 확충될 전망이며, 이에따라 시흥시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서해안 미래 중심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문정복 의원은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은 시흥을 비롯한 수도권 서남부 권역의 숙원사업이었고, 교통수단의 확충을 넘어 시흥시의 도시경쟁력을 향상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신안산선이 준공될 때까지 정기적인 점검과 소통을 통해 지역구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