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28 [14:15]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입 컨설팅 기회 제공
‘마이진로 진로진학연구소’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지난 8월 22일,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 다꿈에서는 고졸 과정 58명, 중졸 과정 7명 등 총 65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그동안 간절하게 준비해온 2차 초, 중, 고졸 검정고시가 진행되었다.

학교밖지원센터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총 9주에 걸쳐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권이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오프라인 검정고시는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 청소년안전팀과의 협의를 통해 10인 이내의 신청자를 모집하여 마스크, 손 소독, 가림막 설치 및 수업 전, 후 공간 소독 등 방역을 철저히 하며 안전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였다. 그리고 오프라인 수업을 수강할 수 없는 청소년을 위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집에서도 검정고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검정고시 당일에는 응시 장소인 인천 부원중학교와 청량중학교 교문에 부스를 설치하여 검정고시 응시청소년들에게 컴퓨터용 싸인펜,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 도시락, 간식 등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 주간시흥

 

학교 밖 청소년 중에는 검정고시 성적 및 수능 준비 등을 토대로 대학 입학에 대한 욕구와 열정이 점차 상승되고 있는 추세이며 현재 전국 꿈드림에서는 청소년생활기록부 작성 지원, 온라인 입시설명회, 컨설팅 등 다양한 대입 관련 지원이 되고 있다.

올해 다꿈에서도 청소년들의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검정고시 합격(예정)자 중 9월 2~3일 이틀에 걸쳐 각 6명씩 총 12명에게 대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맞춤형 대입전략 전문기관인 메가스터디 교육그룹의 ‘마이진로 진로진학연구소’에서 그 진행을 맡는데 마이진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계와 입시, 취업지원 설명회 및 컨설팅 등을 주관하는 곳으로, 전국 꿈드림과의 협약을 통해 컨설팅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컨설팅은 청소년 1명당 2~30여분에 걸쳐 개인별 맞춤형으로 진행되며 본인의 성적과 활동상황 등을 통해 합리적으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센터는 이러한 과정을 토대로 학교 밖 청소년이 대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고 전형에 맞춰 스스로 대입을 준비하는 자기 주도적 과정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대입 컨설팅 이후에도 센터에서는 지속적인 대입 관련 진학상담 및 정보 제공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입시를 도울 예정이다.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9세~24세의 학업중단 청소년이면 누구나 다꿈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카카오플러스친구(시흥시꿈드림) 및 페이스북(센터명)을 참고하거나 ☏ 031)404-1318, 031)318-7100로 문의하면 된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