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8/14 [08:41]
외식비 지원, 오늘부터 신청가능 '신청방법·사용방법 총정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외식비 지원, 오늘부터 신청가능 '신청방법·사용방법 총정리' (사진-문화체육관광부)  ©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국민 외식비 지원소식이 전해지면서 신청방법과 사용방법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사용방법은 금요일 오후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5번 이상, 각 2만원씩 외식을 결제하면 1만원이 환급된다.  배민이나 요기요 같은 배달도 외식으로 인정되지만 배달 앱을 이용할대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만 인정된다. 

국민외식비 지원 신청방법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응모해야한다. 응모 이후 결제한 외식부터 해당된다. 참여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롯데, 삼성, 비씨, 신한, 우리, 하나, 현대 카드등이다. 

1만원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한 카드로만 결제해야하며 하루 결제 횟수는 2번까지만 인정된다.

각 카드사는 13일부터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행사 응모를 안내한다.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 동일 업소는 1일 1회까지 가능하며 유흥업소는 제외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