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12 [09:26]
경기도 일자리재단, 교육생, 참여멘토, 참여기업 모집
‘사회적경제 그리고 가치거래 활성화 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일자리재단이 ‘2020년 사회적경제 그리고 가치거래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교육생과 참여멘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3040세대 대상 ‘사회적경제 가치거래자’ 창업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제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통한 사회적경제 시장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30~49세 구직자를 대상으로 20일까지 총 30명을 모집한다. 지원 시 참여 신청서, 자기소개서, 주민등록등본, 전직 및 장기 구직증빙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훈련 수료 후 참여기업에 마케팅을 제안하고 상담가면서 제품 판매를 돕는 가치거래자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가치거래자 활동비를 월 50만원씩 3개월간 최대 150만원까지, 교육훈련 지원비를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참여멘토는 사회적경제 상품 등의 온라인 판매 경력 전문가를 대상으로 20일까지 총 30명을 모집한다. 지원 시 참여 신청서, 경력사항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마케팅 등 컨설팅 경력 3년 이상, 사회적기업이나 중소기업 상품 기획자(MD) 경력 3년 이상, 멘토 역할 수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온라인 판매 경력 3년 이상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참여멘토는 애로사항 개선 등 선발된 교육생이 가치거래자로서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활동비를 월 30만원씩 4개월간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참여기업은 도내 사회적경제조직 55개와 일반중소기업 35개 총 90개 기업을 27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시 참여 신청서, 사업활용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선발대상 증빙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참여기업에 선정되면 기업별 연결된 가치거래자를 통해 마케팅, 판매 활동과 홍보개발비 30만원을 지원받는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 공지사항의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ohssu1212@gj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재단 공익적일자리팀(031-270-96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