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7/08 [10:30]
시흥창업센터, 시니어 및 기술창업 기업 육성 돌입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참가기업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이 운영하는 시흥창업센터에서 시흥시 관내 (예비)창업자를 위한 2020년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모집한다.

2020년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은 창업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시니어창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4백만원, 기술창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8백만원을 한도 지원하는 사업으로, 시흥시 관내에 주소 또는 회사주소를 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자가 참여할 수 있다. 본 사업은평가를 통해시니어 창업기업 10개사, 기술창업 10개사 20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2020년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시니어 창업의 경우 202071일 기준 만40세 이상인 (예비)창업자(재창업 포함)가 대상이 되며, 기술창업의 경우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설치한 창업자 또는 지식재산권(특허, 실용신안, 저작권 등)의 사업화를 원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대상에 선정되면 분야별·기업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맞춤 컨설팅의 경우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시제품디자인, 제작 프로세스, 기능개선, 시장검증, 마케팅, 국내외 각종 인증, 지식재산권 활용 사업화, 기술이전·거래, 협업화 등 원하는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와 매칭을 지원한다.

시흥산업진흥원 김태정 원장은 국가공단을 배후로 하고 있는 시흥시 특징에 맞게 시니어 계층을 만40세 이상으로 확대하고, 연구개발을 장려하는 차원에서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 사업을 신규로 기획했다고 밝혔다.

김태정 원장은 본 사업 수요를 파악해서 내년에는 시흥창업센터의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여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사업신청은 71일부터 15()까지 E-mail(dylee1390@sida.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니어 및 기술창업 고도화 지원프로그램 담당자(이대열 PM 070-4468-8691/dylee1390@sida.kr)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