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7/02 [08:00]
'웰킵스·에코페어·대형마트'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업체+시간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웰킵스·에코페어·대형마트'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업체+시간은? (사진-웰킵스몰 홈페이지)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날씨가 더워지는 가운데 숨쉬기 편한 '덴탈·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처와 판매시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일 ▲웰킵스몰 ▲드리미샵 ▲에코페어 ▲리얼라이즈 ▲다드림샵 ▲오렌지스토어 등에서 KF-AD 마스크 판매할 예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비말차단용 마스크로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마스크 생산 업체는 웰킵스,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개 총 3곳이다. 

 

공적마스크 가격(1500원)의 3분의1 수준인 500원에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마스크의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웰킵스는 5일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장당 50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웰킵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매일 오전 9시 웰킵스몰과 웰킵스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팜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3매입으로 판매돼 10팩(30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재구매는 20일 후 할 수 있다. 웰킵스 마스크 판매는 평일에만 진행하고 있다. 

 

▲에코페어는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매일 오전 9시 비말차단용 마스크 소량 판매한다. 오전 10시에는 네퓨어 황사마스크 KF94 판매를 진행한다. 

 

에코페어 측은 "매일 오전 9시 전후 마스크를 소량 판매한다"며 "되도록 많은 분들이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당분간 1회 구매량을 30매로 제한하며, 1개월 동안 재구매가 불가하다"고 밝혔다. 

 

▲네퓨어 공식 판매점 '다드림샵'은 매일 오전 9시 전후 '비말 마스크 네퓨어 KF-AD 마스크 30매'를 1만8000원에 판매한다. 판매처는 다드림샵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다.

 

다드림샵은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해 주기적으로 공급될 예정이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위해 당분간 1회 구매량을 6팩(30개)로 제한해 판매한다고 전했다. 

 

▲ 에티카 스토어팜은 '보건용 마스크'를 아이디 기준 1인 최대 3개 세트(마스크 총 30매입)를 구매 가능하다.

 

판매기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판매 시작되며, 주문결제 완료 기준 1일 후 순차 배송된다. 가격은 1만 4900원이다.

 

닥터퓨리는 '뉴케어 건강마스크(KF-AD) 비말 차단 마스크' 판매 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판매처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판매처는 닥터퓨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스토어팜)이다.

 

아에르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KF94 아에르 스탠다드 베이직 마스크를 평일 오전 9시 45분에 판매한다. 

 

▲폴메이드는 '늘푸른 쿨 마스크 비말 차단용 KF-AD 마스크(30매)'의 판매를 25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하루 10~20만 장 사이의 물량을 준비 중이며 30매 박스 구성으로 60매씩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예정 시간 오전 10시이며 판매처는 폴메이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다. 위메프 등 타 사이트에도 해당 제품이 등록된 상태다.

 

▲오렌지 스토어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애트머스케어 의약외품 KF AD 성인용 비말차단용 마스크 50매'를 3만 25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처는 오렌지스토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에서도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

 

이마트는 24일부터 전국 20개 매장에서 장당 500원에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시작했다. 매장별 판매 물량은 하루 100상자(각 20장)로 1인당 1상자만 구매가 가능하다.

 

이마트는 우선 일부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우선 판매 매장은 대전권역 2개 점(둔산·대전터미널 점)과 대구권역 7개 점(반야월·칠성·성서·월배·경산·만촌·감삼점), 서울권역 11개 점(은평·성수·월계·가양·용산·구로·왕십리·자양·영등포·목동·양재점)이다.

 

또 아동용 일회용 마스크는 26일부터 판매한다. 서울권역 일부 점포에서 총 2,000상자(10만 장)를 우선 판매하고, 내달 2일부터 전국 모든 점포에 1주일에 1만 상자(50만 장)를 공급할 예정이다.

 

롯데마트도 이르면 이달 말부터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25일부터 지하철 역사에 있는 일부 GS25 매장에서 비말 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개시한다. 주택가에 있는 GS더프레시 매장과 일부 랄라블라 점포에서도 판매가 시작된다. 판매 매장 수는 총 20여곳이다.

 

판매가격은 이마트와 같은 장당 500원으로, 1인당 1상자(20개들이)로 구입이 제한된다.

 

GS리테일은 비말 차단 마스크 물량 확보가 쉽지 않은 점을 고려해 역세권과 주택가 점포를 우선 판매 지역으로 정했다.

 

또, GS25 모든 매장과 랄라블라, GS더프레시 매장에 매주 30만장 이상을 공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