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4/06 [09:22]
'서울복지포털'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절차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울복지포털'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진=서울복지포털]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서울복지포털이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으로 연일 주목받고 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지난달 기준 서울시에 거주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가 대상이다. 월소득으로 1인가구 175만원7194원, 2인 가구 299만1980원, 3인 가구 387만577원, 4인가구 474만9174원, 5인가구 562만7771원 이하인 가구가 받을 수 있다.

 

이번 대책으로 서울 시민 약 300만명이 혜택을 보게 된다.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는 오는 6월 말까지 사용해야한다. 소득 조회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통합시스템을 통해 이뤄질 방침이다.

 

정부 지원을 이미 받는다면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제외 대상은 코로나19 정부지원 혜택 가구(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사업 대상자, 특별돌봄쿠폰 지원대상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용 지원), 긴급복지 수급자(국가긴급, 서울형긴급), 일자리 사업(사회공헌, 어르신, 뉴딜) 참여자, 실업급여 수급자 등이다.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은 선착순이 아니며, 기존 복지 제도에서 소득기준과 재산기준을 확인한 것과 달리 긴급한 상황을 고려해 소득기준만 확인하고 지급 결정이 완료된 지원 대상자에게 모두 지급된다.

 

신청방법은 서울시에 거주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가 5월 8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서울시 복지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5부제’를 시행하며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한 노약자 등 시민들을 위해 오프라인 접수와 병행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 CLICK’버튼을 누른후  ① 실명인증 하기 ② 지원신청서 작성 버튼 클릭 ③ 본인 정보, 세대주, 휴대전화, 주소 입력 ④ 동의서 업로드 하기 ⑤ 제출하기(저장하기) 등의 순서대로 진행이 되며 신청결과 확인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