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3/30 [11:57]
서울복지포털, 재난긴급생활비 접수 '신청방법+자격조건+지원금액 총정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코로나19 현황[사진=강선영기자]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서울복지포털이 화제다.

 

서울시는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을 30일부터 5월 15일 18시까지 접수받는다.

 

신청대상은 지난 18일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이며 신청 제외자는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 제외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복지포털(wiss.seoul.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 수에 따라 해당 요일에만 접수할 수 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과 6인 경우는 월요일, 2와 7인 경우는 화요일에 신청할 수 있다. 수요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3과 8, 목요일은 4와 9, 금요일은 5와 0인 시민이 신청하면 된다. 주말(토·일요일)에는 출생연도와 관계없이 모든 시민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해당하는 시민들은 순서에 상관없이 누구나 긴급생활비 지원이 가능하다. 기존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근로자, 영세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 건설직 일일근로자 등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등이다. 지원을 받게 되는 가구는 117만7000가구로 예상된다.

 

서울사랑상품권 선택 시 10% 추가지급 혜택을 적용해 30만 원은 33만 원권, 40만 원은 44만 원권, 50만 원은 55만 원권을 각각 지급 받게 된다. 지급 받은 상품권과 선불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 시는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속하게 지급하고 현장에서 혼선이 없도록 425개 전 동 주민센터에 평균 3명씩 총 1274명의 임시 지원인력을 이날부터 투입할 방침이다.

 

 

<온라인 신청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작성

 

① 동의서 내려받기 

 

② 출력하기

 

③ 내용 작성하기 (세대주가 작성, 세대원 전체 서명)

 

④ 서명란에 꼭 서명하기

 

2 작성된 동의서 파일 만들기

 

스캔 또는 사진 찍어 파일 만들기

 

3 생활비 지원 신청하기

 

 

① 실명인증 하기

 

② 지원신청서 작성 버튼 클릭

 

③ 본인 정보, 세대주, 휴대전화, 주소 입력

 

④ 동의서 업로드 하기

 

⑤ 제출하기(저장하기)

 

4 신청결과 확인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확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원숭이 20/03/30 [12:03] 수정 삭제  
  존나 복잡하게 쳐 만들어났네 나이 많으신 어른들은 사용할줄도 모르겠다 젊은 것들도 어려운데 ㅄ같은 것들 누구 대갈통에서 나온 탁상행정인지 전국민 100만원도 아니고 쥐뿔도 작은금액가지고 ㅈ ㅣ랄을 떤다
대한민국국민 20/03/30 [12:45] 수정 삭제  
  진짜 그렇네요.뭐이리 서식이 어려워 간단하게 해야지~!!진짜 우리집강아지 루비보고 정부에서 일하라고 해야?당.월급도 일못해도 따박따박 괜츈하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