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3/29 [19:50]
개학연기, 결국 '수능' 연기로 이어지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개학연기[사진=강선영기자]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개학연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9월 수시전형과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연기 여부가 이번 주 초 판가름날 전망이다. 교육부는 개학 일정 확정에 따라 대입 일정 시나리오를 만들고 발표를 예고하고 있는 상황이다. 교육계에서는 물리적 시간에 따라 최대 2주까지 대입일정이 연기가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29일 교육부에 따르면 대입 일정 연기 여부는 이번주 중 발표가 예정된 개학 연기 여부에 따라 최종 결정될 전망이다. 앞서 3차례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연기를 결정한 교육부는 이번 주 중 추가 개학연기를 할 지, 온라인 개학을 포함한 4월 6일 개학을 할 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현재 4월 6일과 13일 등 개학일정 변동에 따른 시나리오를 준비한 상태이며 개학 연기 연장 여부에 따라 대입 일정도 확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계에서는 수시와 정시의 1~2주 연기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고3 학생들이 대입 시험을 준비할 물리적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고3 학생들은 4월 6일 개학을 해도 수업일수 180일을 유지할 수 있지만 추가적으로 개학이 연기될 경우 대입 일정에서 불리함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수시원서 접수가 예정대로라면 9월 7일부터 진행돼야 하는데 이를 맞추기 위해서는 8월 31일까지 기말 성적표를 비롯한 1학기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이 마무리돼야 한다.

 

수시 원저 접수를 위한 준비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셈이다.

 

수능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고3 수험생이 졸업생에 비해 불리하다는 여론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업일수 확보 등을 위해 수능 연기에 무게가 실리고 있는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