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3/25 [09:26]
도, 인공지능(AI)기술 활용한 새로운 공공서비스 제공 추진
- 25일부터 인공지능 실증사업 수요 조사 실시. 기술 보유 기업 연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가 도민에게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5일부터 410일까지 ‘2020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경기도와 31개 시·, 공공기관에서 희망하는 보안 공공서비스 국방 생활편의 분야와 관련된 인공지능(AI) 기술 융합서비스다. 이와 함께 도는 인공지능(AI) 기술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제공 가능한 기술(서비스)도 조사한다.

도는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도와 시군, 공공기관 등과 인공지능(AI) 기술개발 기업을 연계해 지원하는 ‘2020년 인공지능(AI) 실증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오는 5월 중 추진 예정인 ‘2020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사업은 경기도와 시군 등 공공기관과 도내 기업이 협의체를 구성해 도민들이 체감 가능한 인공지능(AI) 기술기반 융합서비스를 개발하고 집행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것으로44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2020년 경기도 인공지능(AI) 실증사업 수요조사25일부터 410일까지 진행한다. 조사대상,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및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www.gbs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업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ICT융합팀(031-776-4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보안, 안전, 생활편의 등 다양한 분야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를 실제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도 실정에 맞고 도민 생활편의 증진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