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3/23 [14:52]
임병택 시흥시장‘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운영 점검
교차 감염 차단, 검사 시간 단축 효과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임병택 시흥시장이 오늘(16일)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찾아 시스템을 점검하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시흥시는 정왕보건지소 주차장(경기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19)에서 승차진료 방식(드라이브 스루, Drive-Thru) 선별진료소인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설치하고 이날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문진, 검진, 검체채취까지 차량에 탑승한 채 받을 수 있다. 환자들이 모여서 대기할 필요도 없고 의료진과의 접촉도 최소화돼 감염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도 기존 1인당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이날 임 시장은 “검사자와 의료진 모두 안전한 검사를 위해 정왕보건지소 주차장을 활용해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했다”며 “교차 감염을 차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간이 절약돼 더 많은 인원을 검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최일선의 의료진과 관계자 분들,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힘 써주시는 모든 시민 영웅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시흥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사전 예약을 하고, 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검사가 가능하다. 운전을 할 수 없는 시민은 정왕보건지소를 포함한 기존 선별진료소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검진 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및 문진표 작성 △자가격리 수칙 등 교육 △검체 채취 △차량소독 순으로 진행된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검진이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031-310-6816~6818)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