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영 기사입력  2020/02/11 [20:31]
여행 자제국가, 6곳 어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여행 자제국가, 6곳 어디?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관련해 여행 자제국가를 발표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1일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대만 등 6개 국가 여행과 방문을 최소화하라고 권고했다.

 

이들 6개국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역사회 감염이 발생했다고 공식 확인한 지역이다.

 

해당 권고는 중국 외 제3국을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한 시도로 분석된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지역사회 감염이 확인된 국가로 출국하는 사람에게 국외 안전문자 발송, 국외안전여행 홈페이지 공지, 방송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동시에 여행사, 공항과 항만, 항공·선박 등을 통해 각국 감염사례와 국외 여행 시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대학 등 국제세미나 참석 자제, 학생·교사 방학기간 국외여행 최소화, 사업장의 업무출장 시 유의사항 등도 함께 전파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