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31 [13:50]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복지일자리' 발대식 개최
성희롱예방교육과 안전보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등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천경희)은 지난 23일 정왕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0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74명(복지일자리 참여형69명, 연계형 5명)과 '2020년 장애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의 근로의욕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의 발대선언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과 관련한 기본사항을 전달하는 교육이 진행됐으며, 필수교육인 성희롱예방교육과 안전보건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이 진행됐다.

 

▲     © 주간시흥

 

또한, 2020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복무 지침을 안내하고 장애인차별금지법 및 장애인고용에 대한 안내교육(장애인고용차별,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장애인을 위한 지원제도 등)도 진행됐다.

한편,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1년부터 보건복지부와 시흥시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을 수행, 장애유형별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보급해 직업 생활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직업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환경관리, 사서보조, 보육보조, 급식도우미, 우편물분류, 바리스타 등 11개 직무에 74명을 배치해 사회참여를 실현하고 있다.

 

▲     © 주간시흥

 

천경희 관장은 “올해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며,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역 내 장애인 고용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