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1/22 [13:48]
시흥시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기억충전 day’ 실시
매화동 치매안심마을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20일 시흥시 매화동에서 치매전문자원봉사자(이마트시화물류센터)와 함께 치매예방 및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기억충전 day’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지역주민과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 홍보 및 지원서비스안내, 치매예방수칙3‧3‧3 리플렛을 배부하며 2020년 시흥시 매화동 치매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을 홍보했다.

시흥시 매화동은 도농 복합지역으로 시흥시 면적의 8.1%를 차지하는 북부 권역 중 가장 넓은 규모다. 그러나 치매관련 의료기관, 장기요양서비스 기관 등의 수가 적어 지역 어르신의 치매관련 서비스 이용이 불편해 촘촘한 서비스관리가 필요한 지역이다.

 

▲     © 주간시흥

 

이에 2020년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 선정, 운영을 통해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활동, 치매어르신재활프로그램, 치매사례관리, 치매카페운영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마트시화물류센터 치매자원봉사자인 주민석씨는 “2019년 한해 동안 치매전문봉사자로 활동하면서 치매 어르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올해도 치매인식 캠페인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이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바뀌었으면 한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검진과 관리가 중요한 질병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흥시민 모두가 치매를 이해하고 극복 하여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