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27 [09:40]
시흥시화병원, 서울대학교병원과 진료협약 체결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의료 질 향상 도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실시된 이번 협약식은 시흥시화병원 최창균 병원장과 서울대학교병원 김연수 병원장을 포함한 양 병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장 사전 환담을 시작으로 병원 및 진료협력센터 네트워크 소개 후 협력병원 진료협약 체결식이 이루어졌다.

 

이날 협약 체결에서 두 기관은 지역의료의 질 향상을 우선 과제로 삼았다. 원활한 진료 및 정보교류와 의료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통해 의료계의 공동발전을 추구함과 동시에 전문직 간 상호 자문으로 지역주민에게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흥시화병원 최창균 병원장은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되어 든든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여 병원 경영의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시흥 지역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정밀한 검사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화병원 진료협력센터에서는 의료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의료 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인하대학교병원, 가천대 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상급 종합병원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써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