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13 [14:32]
시흥형 마을관리기업 전문교육으로 스타트 업
마을자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흥형 마을관리기업 운영 주민들을 대상으로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장곡동어울림센터에서 사회적경제조직 운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경영, 법률, 세무 및 회계 등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시흥형 마을관리기업’은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형성하고 다양한 마을 관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회적협동조합 등의 사회적경제조직 형태로 설립·운영하는 기업이다.

시흥형 마을관리기업에서는 취약계층 간단 집수리, 가로청소, 불법광고물 정비 등 사회적가치가 있는 마을관리 공공사무를 마을사람들을 고용해 시행하며, 마을자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

시흥시는 주민들이 설립하고 운영하는 ‘시흥형 마을관리기업’을 육성하고, 운영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컨설팅, 공공사무위탁, 전문분야 교육 등의 지원을 계속해 오고 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시흥형 마을관리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며 시민참여와 자치활동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공공성과 지역공동체성을 담보하는 마을일자리를 확대 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