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10 [15:14]
LH광명시흥사업본부-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김장나눔행사’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2월 6일 LH광명시흥사업본부 후원으로 동절기를 맞아 다문화 가족을 위한‘김장나눔행사’를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앞마당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흥시 관계자, LH광명시흥사업본부 관계자, 한국어 교실에 참여 중인 결혼이민자 등 70여명이 참여하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됐다.

결혼이민자들은 김치 담그기를 통해 한국음식문화를 배우고,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한마음 한뜻으로 맛있게 담근 김치는 행사당일 다문화 80가정에 전달됐다.

 

▲     © 주간시흥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김치 담그기가 어려웠는데 오늘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다”, “매년 맛있는 김치를 함께 담그고 먹을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LH광명시흥사업본부 관계자는“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어울려 담근 김치를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고,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은이 센터장은“올해도 김장나눔행사를 후원해주신 LH광명시흥사업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다문화 가족이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