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06 [15:28]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료취약계층에 구급함 전달
저소득층 주민과 한부모가정 주요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지난 4일, 정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동준)에서는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에 의료구급함 150개를 전달했다.

 

한국마사회 후원을 받아 추진한 이번 사업은 상대적으로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관내 저소득층 주민과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정을 주요 대상으로 했다.

 

이번에 전달된 구급함은 관내 의료기관인 시화병원과 대원한방병원 관계자 협조를 받아 가정에서 꼭 필요한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감기약 등 상비약을 포함한 응급처치 의료물품으로 채워 더욱 실속 있고 알차게 구성했다.

 

이동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에 지지체계가 약한 분들에게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본 사업을 기획했다”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추운 날씨에도 가가호호 구급함을 전달하며, “오늘 전해 드리는 의료구급함이 응급 시에 요긴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