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01 [16:29]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자 우수 중소기업 탐방
‘뽀로로’, ‘타요’ 등 제작한 ㈜아이코닉스 방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29일 IBK기업은행과 함께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여자 33명의 우수 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도내 대학생들에게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을 제공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으로, 현재 도내 6개 대학 3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탐방 대상으로 선정된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으로 출판, 완구, 음악, 공연,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캐릭터 산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 및 ‘콘텐츠 기업의 인재상과 역량’에 대한 강연을 수강했으며, ㈜아이코닉스를 방문해 업무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채용 조건을 확인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는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그 이름처럼 대학생과 기업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현장탐방과 같은 대외협력을 확대해 경기도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