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22 [13:34]
겨울에도 오이도유적으로 오세요!
신석기 관련 공예품 만들기 등 체험거리 다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올 연말까지 오이도유적(박물관·선사유적공원)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신석기시대를 자연스럽게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공간 ‘어린이체험실’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     © 주간시흥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신석기시대의 삶을 인형극으로 풀어낸 <신석기 소년 ‘은섬이’>, 시흥오이도박물관의 독특한 건물 외관을 활용한 <박물관 초 만들기>과 우드아트로 완성하는 <신석기 마을 만들기>, 신석기인 의상과 도구를 체험할 수 있는 <신석기인 역할놀이>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는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신석기시대 사냥도구 및 목궁 체험이 가능한 <신석기 사냥꾼들을 만나다>, 공원의 억새와 오이도의 조가비를 활용한 민속공예프로그램 <함께 만드는 선사시대>, 신석기시대의 삶을 재밌는 이론수업과 만들기로 경험하는 상설 프로그램 등 실내·외에서 이루어지는 생생한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여 신청은 시흥오이도박물관·선사유적공원 공식 홈페이지(http://oidomuseum.siheu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