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20 [17:00]
거모종합사회복지관, 달빛학교 부모교육 실시
“가족과 함께하는 푸드테라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 아동 야간보호프로그램 달빛학교에서는 지난 11월 14일(목) 달빛학교 이용 아동 학부모 대상으로 하반기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자녀와 함께 생과일케이크를 만드는 푸드테라피로 진행되었는데 평소 경제활동으로 자녀와 시간을 보낼 수 없었던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서로의 마음을 이미지로 표현하고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     © 주간시흥

 

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일한다며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의 마음을 돌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아이와 소통하고 서로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달빛학교는 경기공동모금회와 복권기금회 지원사업으로 부모 및 조부모의 경제활동으로 야간에 보호자가 없는 아동들의 안전한 야간보호를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프로그램이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지원, 가족관계 향상, 보호안전망 구축 등의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달빛학교는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올해 12월 초 신규 참여아동을 모집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