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20 [13:54]
거모종합사회복지관,“스포츠라이트”겨울스포츠 특별체험 실시
아동의 체력증진 및 사회성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11월 16일(토) 데상트스포츠재단 지원사업 “스포츠라이트” 겨울스포츠 특별체험을 다녀왔다.

스포츠라이트는 (재)데상트스포츠재단 후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의 스포츠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아동의 체력증진 및 사회성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     © 주간시흥

 

정기적으로 매주 진행되는 운동 프로그램 외 연 3회 계획된 특별체험 중 승마, 클라이밍에 이어 마지막으로 겨울스포츠 활동을 진행하여 스포츠와 여가문화활동을 학생들이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이 날 참여한 20명의 초등학생들은 아이스스케이트, 아이스카트썰매, 동물썰매 등의 활동을 함으로써 신체균형감각과 유연성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며 신체·정서적 교감으로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

▲     © 주간시흥

 

겨울스포츠에 참여한 이O인(군자초 2학년) 학생은 “춥다고 해서 엄청 따뜻하게 입고 갔는데 놀다 보니까 땀이 났어요. 김연아 언니처럼 예쁘게 스케이트 타고 싶었는데 어려웠지만, 정말 재밌는 하루였어요” 라며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스포츠라이트는 상반기 필라테스와 하반기 점핑줄넘기 운동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으며, 12월에 진행되는 건강발표회를 마지막으로 준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