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17 [12:39]
시흥시, 지역상권 공동체 워크숍 개최
부산의 전통시장과 상권 벤치마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2019년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부산 전통시장 및 상권을 중심으로 골목상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상권 공동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삼미‧도일‧정왕 시장 및 문화의 거리, 상권 육성 구역 상인회, 슈퍼협동조합 등 50여명의 다양한 시흥시 골목상권 상인들이 참여했다.

이번 워크숍은 부산의 전통시장과 상권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한양대 신상훈 교수 특강(주제:유머를 통한 소통과 리더십)과 지역 전문가(고정미 대표:얼반스토리)의 우수상권(전리단길, 서면 젊음의 거리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실제 현장 방문을 통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후, 부산 부평깡통시장 야시장과 자갈치시장을 둘러보고 시흥시에 접목할 만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위크숍에 참여한 한 상인은 “상인 서로간의 어려움과 발전방향을 허심탄회하게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전했다.

▲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