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1/07 [15:08]
시흥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역량강화교육 가져
다문화 인식개선 선진화를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은 외국인 활동가 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들의 강의 스킬 및 교수 학습법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다문화교육의 목적 및 필요성부터 교육자료 분석 및 활용법, 다문화 사례 교육을 단계적으로 수강한 후, 마지막 차시에서 참여활동 지도 워크샵을 통해 직접 강의 기획하고 시연해보며 4회 차로 구성된 역량강화 교육을 마무리했다.

 

▲     © 주간시흥

 

특히 4차시에는 강의를 성실하게 수강한 다문화이해교육 강사들에게 수료증을 배부하는 수료식을 가졌다.

한 수료생은 “결혼이민자 다문화 이해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애로사항이 몇 가지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해결된 점이 많다”며 “특히 인터넷을 활용한 콘텐츠 활용법을 많이 배워 앞으로 교육을 진행할 때 훨씬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한층 더 다문화 이해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들의 지역사회 적응 및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