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0/13 [11:39]
시흥보건소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사랑방 쉼터 1기 졸업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10일 시흥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어르신과 가족 등이 함께한 치매환자 사랑방 쉼터의 1기 졸업식을 진행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쉼터는 경증치매어르신 대상으로 증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운동치료, 현실인식훈련, 회상치료, 인지자극치료, 음악치료 등 전문적인 인지재활프로그램을 6개월간 운영하고 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쉼터 이용기간은 기본 3개월, 최대 6개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대상은 장기 요양서비스를 포함한 치매지원 서비스를 신청했으나 아직 판정 결과가 나오지 않은 대기자, 미신청자인 경증치매환자가 이용 가능하다.

이번 졸업식에서 졸업생에게 수료증과 표창장을 수여했으며, 6개월간 하루도 빠짐없이 개근한 졸업생은 “이 나이에 공부도 하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며 벅참 감동의 눈물을 보였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치매를 극복하고 치매 조기 발견하여 치매걱정 없는 건강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