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0/07 [14:05]
박근철의원,경기도 경기도의회 자치경찰제 도입 토론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하고 있는 ‘2019년 경기도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가 30일(월) 오후 3시 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민주, 의왕1)이 좌장을 맡아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자치경찰제 도입에 따른 바람직한 운영방향」을 주제로 열띤 논의를 이어나갔다.

이날 토론회 내빈으로 도의회 송한준 의장과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박생수 1부장 등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했다.

축사에 나선 송한준 의장은 “자치경찰은 지역의 특성에 맞게, 지역밀착형 경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면서 “경기도형 자치경찰제가 잘 정착되어서 도민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자치경찰제는 자치분권과 균형발전 이념에 부합하는 시대적 과제로서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성 확보, 지역특성에 적합한 치안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의 권익향상을 위한 제도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경기도형 자치경찰제 도입을 위한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발제는 한국평가원 신원부 원장이 “자치경찰제 도입에 대비한 경기도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도의회 안전행정위 임창열 부위원장(민주, 구리2)은 “경기도 자치경찰은 경기도만의 특색을 살려야하고, 자치경찰본부장 인사청문회 도입방안도 검토해 볼만하다”고 제안했다.

또한 경기도 자치행정국 김기세 국장은 “대한민국의 축소판인 경기도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어 치안수요가 많다. 지역별 특성을 감안한 치안체계 구축 모색이 중요하다”고 했으며 경기대학교 행정학과 하태수 교수, 황의갑 교수,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행정분권부 윤태웅 부장, 경찰청 자치경찰추진본부 김종길 자치경찰지원팀장 등이 나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끝으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민주, 의왕1)은 “경기도가 이러한 현안을 경찰청은 물론 경기도의회와 치밀하게 준비하여 자치경찰이 진정 도민이 바라는 생활경찰, 도민에게 안전과 믿음을 주는 버팀목이 되어야할 것”이라며 토론회를 마무리 지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