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0/05 [14:38]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생태자원 보존 위해 벤치마킹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등 생태자원살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송미희)가 시흥시 생태자원 보존을 위해 벤치마킹에 나섰다.

자치행정위원회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여수세계박람회를 참관하고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등 전남 순천의 주요 생태자원을 살폈다.

송미희 위원장을 비롯해 홍원상, 이상섭, 안돈의, 이금재 위원으로 구성된 자치행정위 벤치마킹단은 대한민국 경관대상 대상을 수상한 생태 관광지 순천만 습지와 국가정원을 방문해 시흥시의 다양한 생태자원인 호조벌 논습지, 시흥갯골생태공원, 오이도 연안습지의 습지보전정책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1위를 수상한 여수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사회적 약자 배려 전용창구 운영현황을 살피며 우리 시 민원행정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일정 마지막 날에는 오는 11월 개회 예정인 제271회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해 4선으로 순천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박광호 교수로부터 예산심사기법,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했다.

송미희 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는 우리 시 생태자원의 보존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우리 시흥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생태자원 보호에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