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20 [15:51]
경기꿈의대학,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교육 대상 확대
4차 산업을 대비하는 학생중심 진로 교육 내실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2019822()에 시흥 관내 학생자치 회 대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2학기 시흥 경기꿈의대학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722()에는 고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학기 꿈의 대학 안내 를 송도 오크우드 호텔에서 고교학점제 연수와 함께 실시하였다.

경기꿈의대학 설명회는 경기꿈의대학 1학기 강좌 운영 결과와 2학기 강좌 운영 계획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9학년도 2학기부터 학교밖 청소년도 청강 형태로 참여 가능하며, 2020년부 터는 정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하도록 규정이 적용된다. 시흥 경기꿈의대학은 방문형으로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거점형으로는 군서고, 시흥능곡고, 시흥고, 서해고, 시흥은행고, 배곧고, 장곡고, 신천고 8개의 거점교 에서 운영된다. 신천고가 거점교로 확대되어 1학기보다 1개 학교가 추가 되었으 며, 소래지구에 은행고 이외의 거점교가 생김에 따라 학생들이 꿈의대학을 더 가까이에서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산업기술대에서 12개의 강좌를 추가하 고 성공회대에서 새롭게 추가하여 다양한 체험 중심의 강좌가 확대 되었다.

 

2학기 경기꿈의대학은 2019819()부터 홈페이지 (http://udream.goe.go.kr)에서 1차 수강신청이 시작되어 2차와 추가모집을 거 쳐 최종 경기꿈의대학 강좌가 개설되고 운영될 예정이다.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은 미래형 진로·직업 교육 생태계 구축을 통해 모든 학 생이 잠재력을 계발하여 새로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자신의 지도를 그릴 수 있 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에세이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