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16 [12:42]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 개최
“가족과 함께 걷기 나들이 하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하는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인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을 9월부터 12월까지 총 11회 개최한다.

 

코리아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 4,500km를 연결하는 걷기여행길로 해파랑길(동해안 구간), 남파랑길(남해안 구간), DMZ평화의 길, 서해안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흥시 구간은 서해안길로 월곶 해안로에서 시화방조제까지 총 16.9km가 해당된다.

 

‘시흥 블루웨이(Blueway) 걷기여행’은 9월부터 시작된다. △낙조와 야경이 아름다운 배곧 한울공원 6km를 걸으면서 국악 버스킹 공연과 풍류를 즐기는 ‘달빛아래 바닷길 걷기여행’을 시작으로 △‘갯골프리런’ 등 무장애 걷기 △새로 개장한 오이도 박물관에서 선사시대 체험과 시화호에서 레포츠를 즐기는 색다른 걷기 ‘레포츠와 역사로의 걷기여행’ △월곶의 숨은 명소를 숨바꼭질하듯 곳곳을 탐방하며 걷는 ‘월곶RUNNER’ △덕섬~황새바위길~빨강등대~함상전망대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걷는 ‘오이도 바다路(로) 가족여행’ △시흥시 코리아둘레길 홍보를 위한 전국 블로거들과 함께하는 “우리는 SNS 파워걷기 블로거” △월곶부터 오이도박물관까지 전체길을 걸어보는 ‘우리는 걷기원정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12월에는 △오이도 빨강등대를 연상시키는 ‘산타걷기_빨강선물’까지, 9월부터 12월까지 총 55.3km를 걸을 예정이다.

 

사전참가자 모집은 매 행사마다 진행되며 사전접수는 blueway.modoo.at 로 하면 된다. 우천 등에 의하여 행사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니 사전에 시흥시 관광과로 문의하거나 사전접수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관광과 생태관광팀(031-310-6746)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