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04 [22:20]
배곧동 주민자치, 예쁜화분만들기 & 꽃차대접 봉사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원예봉사 큰 호응 얻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배곧동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원예 봉사 프로그램’이 이용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배곧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호경)는 지난 7월 30일 배곧동 한신더휴아파트와 이지더원1차 경로당 2개소에서 어르신 40여명을 대상으로 ‘예쁜 화분 만들기&꽃차 대접’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봉사는 주민자치위원회 특성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된 행사로, ‘정원사 양성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홍페페’ 나무를 화분에 심는 방법을 어르신들께 알려드리고 꽃차도 대접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뜻 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8월 20일에도 배곧동 호반1차, 한라3차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원예봉사활동 펼칠 예정이다. 내년에는 자원봉사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지더원 1차 경로당 어르신은 “이날까지 이런 특별한 대접을 받아본 게 처음”이라며 “내 손으로 직접 심은 화분이라 더욱 애착이 간다”며 기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